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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게적 건축- 페르시아

그누2 2021. 1. 14. 16:43

페르시아 건축에 대하여 알아보기

 

기원전 6세기부터 4세기까지 이란 고지대 중심으로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코카서스 지방까지 지배했던 페르시아 제국의 건축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르시아 궁전은 높이 약 15m, 길이 460m, 폭 275m로 산을 향해 지어진 단상에 지어졌습니다 북쪽은 2 의식의 본당 남동쪽은 재무부 남서쪽은 정원과 파빌리온으로 둘러싸인 궁전과 하렘입니다 레이아웃은 규칙적이지만 전체적으로 축 관계가 없습니다 궁전은 주로 이란 고원의 단단한 석회암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문 앞에 큰 플랫폼과 큰 계단이 있고 계단 양쪽의 벽에는 모든 방향의 계급을 상징하는 릴리프 그룹 이미지가 새겨져 있으며 큰 계단의 모양에 단계별로 적응하며 건축 양식과 조화를 이룹니다 두 개의 의식 홀은 정사각형이며 돌기둥과 나무 기둥이 있습니다 앞쪽은 76.2m 평방의 크세르크스  리셉션 홀입니다 관내에는 36개의 돌기둥이 있으며 기둥 높이는 19.4m 기둥 지름과 기둥 높이의 비율은 1 대 12 기둥 중앙의 수직 및 수평 간격은 8.74m입니다 본당의 네 모퉁이에 탑이 있습니다 탑 사이에는 본당 높이의 약 절반 인 두 개의 입구 열주가 있습니다 홀에는 높은 측면 창문이 있습니다 서쪽에 있는 열주는 지류의 외국 사절이 세운 텐트를 내려다보는 검토 플랫폼입니다 다른 홀은 다리우스 백 기둥 홀로 68.6m, 돌기둥 100개 높이 11.3m입니다 두 개의 본당의 가벼운 구조와 넓은 공간은 고대 건물에서 보기 힘든 사이즈입니다 궁전의 외벽은 검은색과 흰색 대리석 또는 유약 타일로 붙여졌으며 상단에는 화려한 부조가 있습니다 나무로 된 아치와 처마는 금박으로 덮여 있습니다 홀 내부 벽은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돌기둥의 조각은 절묘합니다 종 모양의 기둥 베이스에는 꽃잎 무늬가 새겨져 있고 종의 윗부분은 반원형 몰딩입니다 칼럼에는 40에서 48 개의 홈이 있습니다 낙인은 덮인 종 그릇 여러 쌍의 직립 두루마리 서로 무릎을 꿇고 있는 한 쌍의 황소로 구성됩니다 사산 니드 왕조에서 둥근 천장 구조의 주택이 일반적으로 인기가 있었고 반구형 돔은 내부 각도 아치 또는 볼록 아치 로지지 되는 사각형 집에 지어졌습니다 현재는 아치형 통 모양의 건물 이왕 이 넓어졌습니다 그것은 궁전 건물의 입구와 청중 홀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산조 시대의 도시 건축 유물은 주로 포함 타이시의 도시와 코슬로 2세 피로 자바드의 도시 및 비 샤푸르의 해 만들어진  궁전 타이시 퍼은 원래  파르티아누스 왕조 수도였으며 사산 니드 왕조 시대 4 세기에 재건되었다는 추측이 있으며 웅장한 궁전으로 유명합니다 궁전 중 앙에는 높이 약 37M 아치 길이 약 25M의 아치형 홀이 있으며 둥근 천장이 있는 어두운 건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궁전은 벽돌과 돌로 지어졌습니다 도시에는 여전히 20 개의 불 숭배 사원이 남아있습니다 사원의 계획은 정 사각형이고 지붕은 둥글며 집은 둥근 천장이 있는 복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많은 사원이 바위 산 위에 지어졌으며 사원 앞에서 불타는 성스러운 불 은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건물의 벽은 치장 벽토 또는 새겨진 무늬가 있는 인레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피루자바드의 도시 사이트는 조로아스터교 이 숭배하는 태양 디스크를 상징하는 원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도시 주변에는 세 개의 성벽이 있고 두 개의 외벽에는 각각 4 개의 문이 있습니다 도시의 중심에는 왕궁 정부 관저 사원 및 비콘 타워가 있습니다 건물은 돔형 지붕이 있는 사각형 모양입니다 기원전 7세기에  이슬람 계 아랍인들은 페르시아인들을 정복하여 초기 이슬람 건축가들이 페르시아 제국의 전통적이고 타락한 방법을 빌려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슬람 건축은 페르시아 건축을 차용하는데 이는 페르시아 건축이라고 불리는 것의 확장과 발전이 될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페르시아와 중앙아시아에서는 10 세기에 권력과 씨름하고있는이 경쟁에서 예술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위대한 도시를 건설한 후 이스파한 대 모스크의 건설은 수세기의 시작과 함께 장례식 구조도 계속 조정될 것입니다 모스크를 짓기 위한 이란 프로젝트의 첫 등장 칸 또는 여관으로 알려진 숙박 장소는 여행자와 동물을 위한 곳이거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스타일을 결합한 실용적이고 장식적인 건축물보다는 잔해와 석조물, 견고한 요새 및 최소한의 편안함을 보여줍니다 이란과 시리아의 셀주크 건물은 때때로 정확한 귀속에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셀주크 시대에 등장한 또 다른 중요한 건물은 무덤 탑과 돔형 광장을 포함한 트렌드의 발전이며 그중 하나는 부하라시의 묘소입니다 일 카나테 기간 동안 돔의 건설은 마침내 페르시아인이 높은 구조를 건설하여 많은 혁신을 제공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사파비드 프레임 워크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칸국 건축의 정점은 직경 50m 높이 25m를 측정하는 이란의 술타니 예 돔에 도달하여 얇은 이중 선체 돔 강화 층으로 세워진 세 번째로 크고 가장 높은 석조 돔입니다 바닥 사이의 아치 술타니 예의 무덤은 많은 후속 약탈에도 불구하고 이란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상적인 기념물 중 하나입니다 이란 건축과 도시 계획에 따라 세라믹 타일과 널리 사용되는 표식 특히 사마르 칸트 금고가 있는 기념물의 외벽에서 티무르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페르시아 모스크와 돔 건물의 부흥은 1598년 사파 비 왕조 샤 압바스에서 시작되어 이스파한과 칸 광장을 그의 새로운 수도의 핵심으로 재건했습니다 기독교 세계 또는 오스만 제국과 무굴 제국에서 만들어진 것과 구별되는 페르시아 돔의 특징은 다채로운 타일이며 돔의 모양에 대해 그들과 논의하고 실내에 있을 것입니다 이 돔은 곧 이스파한에서 수십 군데에 번호가 매겨지고 밝은 파란색 모양이 도시 스카이 라인을 지배할 것입니다 이것은 태양의 빛을 반사하고, 이 돔은 수정처럼 맑은 청록색 보석처럼 보이며 수 킬로미터 아래의 여행자들은 실크로드가 페르시아를 통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건축물은 셀주 왕조에서 물려받은 매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수세기 동안 모스크 건물을 사용했지만 완성되었을 때 핸들 타일 굽기 또는 7색 스타일을 발명했습니다 타일 당 더 많은 색상을 적용하여 더 풍부한 패턴과 달콤한 눈을 만듭니다 페르시아 색상은 진한 파란색 배경에 황금색 흰색 및 청록색 패턴을 선호합니다 서예가 포함된 광범위한 비문과 1598년 왕궁에서 왕실 도서관 및 서예 대가로 임명된 본관 알리 레자 압바스의 아라베스크가 신중하게 계획하고 실행 한 대부분의 장소 담당자와 셰이크 바흐 가 건설 프로젝트를 담당합니다 높이가 53 미터 인 샤의 돔은 1629년에 완공되면 도시에서 가장 높은 돔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팔각형 돔 방에 쉬고 두 층 사이에 걸쳐있는 14 미터의 이중 쉘 돔으로 지어졌습니다 페르시아 스타일 모스크의 또 다른 특징은 대형 쇼핑몰과 아치로 서로를 지탱하는 원뿔 모양의 벽돌 기둥입니다 남아시아에서는 힌두 건축의 요소가 사용되었지만 나중에 페르시아 디자인으로 대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