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 대종교 중 불교 대해 알아보기
세계적으로 3대 종교 중하나인 불교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불교는 고대 인도에서부터 설립되었으며 이후로 아시아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여러 국가의 사회, 정치 및 문화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종교입니다
불교의 유래는 석가모니가 창시했으며 그의 출생과 사망 연도에 관해서는 남 불교와 북 불교에서 여전히 다른 견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그가 기원전 6 세기에서 5 세기 사이에 태어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10 대 때 그는 세상이 변덕스러워서 삶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29 세에 그는 수도사가 되었습니다 도를 습득하고 부처 가 된 후 그는 인도의 갠지스 강 중앙 지역에서 자신의 깨달은 진리를 대중에게 알리고 점점 더 많은 신자들을 확보하여 종교 단체를 조직하고 불교를 형성했습니다 불교가 창건된 후 인도에서 여러 번 진화했습니다 부처님과 그의 직계 제자들이 설교 한 불교를 근본 불교라고 합니다 부처님의 열반 이후에 그의 제자들은 사성리 와 팔 중도와 같은 기본 교리를 따르고 종파 생활에서 그의 생애의 관습을 유지했습니다 부처님은 그가 살아있을 때마다 다른 대상에 대해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제자들은 이것에 대해 다른 이해를 가졌습니다 석가모니가 사망 한지 약 100 년 후 불교는 두 개의 기본 학교라고 불리는 소승과 미사라는 두 개의 주요 학교로 나뉘 었습니다 100 년이 넘는 세월이 지난 후에도 분단은 계속되었고 18개 또는 20개 부분으로 나뉘어 지부 파벌이라고 합니다 분단의 순서 나이 이름 지역에 대한 의견이 각각 다릅니다 그 당시 불교의 확산은 북쪽의 히말라야 산기슭에서 남쪽의 크리슈나 강으로 퍼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테라바다 가 직접 나누는 가장 큰 부분은 모든 것이 부분이라고 말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태라 바다와 대중 사역은 교리가 상당히 다르게 나타납니다 두 부분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법에 대한 지식 공민 부는 과거와 미래는 실체가 아니다 기존의 실체는 사용되나 이름대로 사용할 수 있다 고 믿고 있습니다 즉 모든 현실은 원인과 조건에 따라 일어나고 죽는다 과거는 지나갔고 실체는 없고 미래는 일어나지 않는다 실체 없이 율법의 몸과 기능은 그 순간에 존재하며, 모든 사역은 율법의 몸은 영원하고 과거 현재, 미래의 세 생명도 현실이라고 주장한다 현실은 나의 공허한 법칙이라고 불립니다 두 번째 부처에 대한 지식 공무부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세상에서 태어나고 죽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실제 몸은 오랜 세월의 수련의 결과입니다 그는 무한한 수명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말은 무작위로 말입니다 한 메모는 모든 법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역이 석가모니를 화신으로 인식하지 않으며 부처님의 말씀이 모두 경전이 아니며 모든 법을 말하는 한 메모도 아닙니다 세 번째 성문과 보살의 지식 대중 사역은 보살의 연민과 모든 생명체를 전파하려는 의지를 강조하고 부드럽게 듣는 보살입니다 모든 사역은 소리와 청각 업 깨달음 건전한 보살의 수행 능력과 깨달음의 근본 본질 그리고 그들이 수행하는 길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도감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불교는 원래 인도 중부의 갠지스 강 유역에서만 인기가 있었습니다 마우리 아 왕조 시대에 아쇼카 왕 은 불교를 국교로 여기고 탑을 세우고 절벽과 돌기둥에 칙령과 지침을 새겼으며 이후 남아시아 아대륙의 여러 지역으로 전파됐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동부의 버마 남부의 스리랑카 시리아 이집트 및 서부의 다른 곳에서 주변 국가로 선교사를 파견하여 불교를 점차 세계 종교로 만들었습니다 아시아의 여러 지역으로 불교가 전파되는 것은 크게 두 가지 경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남쪽에서 스리랑카로 전파된 다음 스리랑카에서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및 기타 국가로 전파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파미르족을 통해 북쪽에서 중국으로 그리고 중국에서 북한, 일본, 베트남 및 기타 국가로 전파됐습니다 불교는 기원전 3세기 마우리 아 왕조에 스리랑카로 퍼졌습니다 아쇼카 왕 은 테라 바다 불교를 가르치기 위해 그의 아들 마하 타 를 스리랑카로 보냈습니다 기원전 1세기에 스리랑카에 불교의 두 학파가 등장했습니다 그레이트 템플 스쿨과 우웨 이산 템플 스쿨입니다 3세기 전반기에 대승 불교가 스리랑카에 소개되었고 난시 학교가 우웨 이산 사원 학교에서 분리되었습니다 5세기 초, 코인은 팔리에 있는 남부 삼장 경을 분류하고 주석을 달아 테라 바다 가르침의 완전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다시 학교는 남부 불교의 정통 학교로 간주됩니다 버마 캄보디아 라오스 및 기타 국가의 불교는 모두 스리랑카 그레이트 템플 스쿨의 법률 시스템을 이거 갔습니다 12세기 이후 외국인과 식민 주의자들의 침략으로 스리랑카 불교는 미얀마와 태국에서 재 도입되기 전에 두 번 파괴되었습니다 테라 바다 불교는 4세기 에서 5세기 동안 스리랑카에서 미얀마로 소개되었습니다 11세기 중반 바간 왕조의 아눌 루타 왕은 미얀마에서 가장 초기의 통일 봉건 왕조를 세웠습니다 후기 왕조는 불교를 보호하고 18세기 양곤의 쉐 다곤 파고다 와 같은 거대한 탑을 많이 건축했습니다 불교가 모든 지역에 퍼진 후 지역 사회 정치 문화의 영향으로 그 형태와 내용이 변화하여 많은 종파를 형성했습니다 중국 불교는 톈타이 무다 야마 카이 젤 루그 등이 있고 일본 은 천태 진언 정토 불교 등이 있으며 한국은 카오 시학당 천태 학당 니르바나 학당 타이 구 학당 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종파가 나뉘는 이유는 사람마다 살아왔던 환경이 다르고 종교에 대한 이해와 생각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불교 의식은 원래 석가모니 시대에 행해진 종교 활동이었고 중국에 소개된 후 신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경전과 불교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주로 다양한 고백 방법 물과 토지 법률 회의 오본 회의 화염 입 등이 있으며 티베트 지역의 불교의식 경전 소환 관습 및 기타 명백한 가부장 의식은 기본적으로 한지역의 불교와 동일합니다 또한 탄트라 교육과 권한 부여 및 연습과 같은 의식이 있습니다 다이 지역의 불교 의식은 어느 정도 지역 주민들에게 내재된 유령 숭배와 엘프 숭배의 흔적을 담고 있습니다 불교의 대표적인 건축물은 중국의 룽먼 석굴 총길이 약 1.5km에 이르는 석굴사원으로 약 2300개의 석굴과 약 11만 개의 다양한 크기의 불상이 조각되어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도다이 사라는 사찰이 있으며 745년에 쇼무 천황이 발원하고 로벤이 건축하였습니다 도다이 사 중심에 있는 대불전은 에도 시대에 재건되었으며 높이는 47.5m에 이르는 세계 최대의 목조 건물입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의 불교 하면 빠질 수 없는 석굴암 이 있습니다 석굴암의 건축에는 건축 수리 기하학 종교 예술 등이 반영된 건축물이며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인 건축물입니다